이 기사에 나와있는 그래프입니다. 마치 미국에서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을 따라 잡았다는 기사를 보는듯 합니다.
이 기사에 낚이면 안됩니다. SK 가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KT 를 이겼다고 하는데 당연한거 아닌가요..?
현재 상황에서는 SKT 가 스마트폰 종류가 다양합니다. ( 디자이어 모로토이 등 안드로이드 제품 )
반면, KT는 쇼옴니아와 아이폰이 거의 중심이고 ( 그마저 쇼옴니아는 많이 팔리지 않았죠 )
안드로이드는 최근 판매 하겠다고 발표한 넥서스원이 처음입니다.
그런데, SKT 가 KT 의 스마트폰 판매량을 이겼다고 자랑할 것이 아닙니다.
KT 는 아이폰이 스마트폰 판매의 거의 대부분인 반면 SKT 는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사 본문에 보면 최근 안드로이드폰이 판매호조에 힘입어 아이폰 대항마 효과를 나타내는 셈이다. "
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게 정상입니다. 아이폰은 단일기종이니까요.. 이게 무슨 대항마 효과입니까 ..? 
웃깁니다 그저..
또 본문에 "삼성전자는 애플 상륙뒤 고전하다 갤럭시A를 출시한 4월 4주 이후 애플을 잡고 스마트폰분야에서 1위를 탈환한 것으로 조사됐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무슨 근거로 이런 말을 쓴거죠?...
저번에 옴니아 판매량이 아이폰 판매량을 따라잡았다는 기사가 나왔었는데 제생각엔 그냥 대리점 공급량을 판매량으로 
왜곡시킨 기사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설마 위에 쓴 구절도 그런 근거인가요? 아니면 무슨 증거를 주던가요..?
돈받고 쓴다고 대놓고 말하는건지? ^^;

SKT 는 지금 스마트폰 판매량이 우위에 있다고 좋아할 처지가 아닙니다.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는 
SKT 가 많은 스마트폰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는 점은 좋지만 
확실히 경쟁에서 밀리는 제품을 S 기업과 함께 언플로 판매하고 왜곡된 기사를 작성하여 사람들을 혼란시킨다면
나중에 더 큰 피해가 올것입니다.
또, 지금처럼 Wifi 망이나 통신망 구축 제대로 하지 않으면 나중에 고객들의 이탈이 엄청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예전에 SKT 가 KT 의 네스팟 전국 설치를 어이없게 여겼었는데 지금은 부러워 어쩔 줄 모릅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는 만큼 그에 관련한 통신망도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SKT 가 빨리 그걸 깨달아 KT 와 좋은 제품으로 경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다음뷰 추천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
  1. Favicon of http://www.engineeringcode.net BlogIcon 공학코드 2010.06.05 22:53 신고

    어차피 스마트폰 판매가 통신사들에겐 자기 목졸라죽이는것 밖에 더되나..

    무선인터넷시대의 완벽한 도래는 인터넷전화의 사용을 촉진할뿐... 통신사는 죽어버리지

    • Favicon of http://sarangcho.pe.kr BlogIcon 사랑초 2010.06.06 12:07 신고

      그래도 추세가 그래서.. 그안에서 찾아내는게 능력..
      구글이 에드센스를 발굴했듯이

+ Recent posts